[2006] NIKON D200

The past 10 years 2014. 10. 18. 19:29

나의 첫 번째 DSLR

아직도 그 떨림이 기억납니다. 왼 손에는 Nikon D200 바디를, 오른손에는 AF-S DX Zoom-Nikkor 17-55mm f/2.8G IF-ED와 트라이포드를 들고 현관문에서 마눌님께서 문 열어주길 기다리던 그 순간 이었습니다. 그날은 2006년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4강 진출을 위한 한일전을 하던 3 16, 일본의 입치료씨의 망언을 되갚아 2:1로 승리한 날이었기 때문에 정확히 기억하고 있답니다.

 

기변 후 뭔가 달라진 것이 있었을까요? 기변을 하고 스스로에게 던진 두 번째 질문도 똑같습니다. ‘? 나는 사진을 찍나?’ 당연히 그 동안 맛보지 못했던 고 해상도와 대단한 해상력으로 미놀타 a1과 표면적으로는 절대 비교 불가능한 사진들을 찍었지만, 작게 Resize해놓은 사진을 보면 뭐, 별로 바뀐 것이 없는데?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카메라를 좋아하던 주변 친구들도 마찬가지 반응이었지요.

 

2004년부터 2006년까지 미놀타 A1을 사용하면서 나의 사진은 조금씩 변하여왔습니다. 그런데 하이엔드 똑딱이에서, 꿈에 그리던 DSLR로 카메라를 기변하면 훨씬 더 큰 변화를 느낄 것이라고 기대가 하늘만큼 커졌지만, 현실의 사진은 그것을 전혀 충족시켜주지 못했지요. 

 

 

 

<Untitled>

 

<Untitled>

 

<Untitled>

 

<그냥 바라만 보아도 좋습니다>

 

DSLR로 바꾸면서 심도를 다루는 데 좀더 익숙해진 탓에, 심도가 좀더 얕아진, 그리고 디테일이 좀더 좋아진 사진들, 정말 그것뿐 이었습니다. 후배 녀석 하나는 남의 속도 모르고 , 옛날 사진이 더 낫다. 왜 그래???” 그래서 석 달쯤 방황(?)을 했죠. 날짜 별로 정리한 폴더를 분석해보니 석 달 동안 카메라를 잡은 날이 대략 15일 가량 됩니다.

한가지 변화가 잇었다면, 모델 출사등 단체 모임 나가는 것에 좀더 적극적으로 바뀌었다...정도요? ^^ 뭐 D200이라는 카메라가 당시에 꿀릴만한 클래스는 아니었으니까요. ㅎㅎㅎ 사실 미놀타 A1으로는 단체모임에 나가본 적이 없긴 합니다.

이정도 변화에 방황의 기간이 멸달 계속되었고, 사진들도 별로 없습니다.

 

<한 가지 색깔의 사랑해>

 

<Click Racing 출사>

블로그 이미지

자비의칼날

photo vision

,